위니아, 17년 넘은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보상판매 시행

페이지 정보

NAME 대유위니아그룹 DATE 23-02-28 09:45 HIT 396

본문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가 생산 이후 17년이 넘은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상 판매는 2020년부터 국가기술표준원 및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행 중인 자발적 리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위니아는 3월 한 달 간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딤채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고객은 가전 매장에 방문해 2도어 이상의 딤채 또는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고 현장 직원에게 리콜 제품 반납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전문 엔지니어가 가정에 방문해 신제품 구매 영수증과 리콜 제품을 확인하고 수거 절차를 거치면 구입처와 구매 제품에 따라 혜택을 제공한다.

리콜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위니아에이드 홈페이지 리콜 신청 페이지에서 김치냉장고 전면에 부착된 스티커에 적혀있는 모델명 또는 제조번호를 검색하면 된다.

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보상 판매는 17년이 넘은 노후화된 김치냉장고를 발굴해 폐기 처리하고 나아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소비자의 안전과 권익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안전대책을 마련하는 등 1등 김치냉장고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XCGONFY [서울경제]